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무료 만보기앱 추천 체중감량 을 도와주는 만보걷기 운동

반응형

밖에 나가서 운동을 하기도 힘든 요즘입니다. 살은 계속 찌는 것 같고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한다고 결심해도 지키기가 어렵습니다. 굳이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출퇴근하면서 계단을 이용하고, 최대한 많이 걸으면서 만보 걷기 운동을 하려고 합니다. 

걷기만 해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고 소화 기능도 좋아지고 체력증진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만보기 앱을 추천해보려고 하는데요 그냥 무작정 걷기보다는 하루 동안 내가 몇 걸음이나 걸었는지, 걸음수에따라 소모된 칼로리도 알 수 있고 체중도 기록해서 관리 할 수 있어서 조금 더 걷는데 동기 부여가 되는 것 같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했는데요 (무료 만보기 걸음 측정기 및 칼로리 카운터) 입니다.


제일 먼저 설정을 하고 시작합니다. 보폭길이 계산에 필요한 성별 , 거리 및 속도 계산에 필요한 걸음 폭 , 그리고 현재 몸무게와 키 를 간단하게 설정해 줍니다. 

키와 몸무게를 이용해 소모된 칼로리와 거리를 계산하기때문에 가능한 올바른 정보를 입력하고 시작해주는게 좋습니다.

보폭은 신장의 약 0.4배로 설정해줬던 본인 키에 맞춰서 자동으로 계산되어 집니다. 

설정한 후에 걸음 목표를 정해줍니다. 500보 에서 4만보 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만보로 설정해서 이용 중 입니다. 또한 일일 보고서 를 알림을 받을 수있는데요 설정할 수 도 있고 해제 도 가능합니다. 


제일 첫 화면을 보면 목표 걸음 수와 오늘하루 걸은 걸음 수가 보입니다. 하단에는 걸음수에 맞는 Km 와 Kcal  그리고 보행시간을 알려줍니다. 각각의 메뉴로 들어가보면 한 주 별로 일평균 수치를 알려줍니다. 

또한 편했던 기능은 일시정지 기능이였는데요 차에 탔을때나 핸드폰진동이 있을때도 카운트가될 수 있고 또한 계속 걷지않을 때도 켜두면 베터리소모가 많기 때문에 일시정지해놓고 있다고 걸을때만 다시시작으로 카운트 하면서 사용했습니다. 

하단 메뉴를 보면 (건강)이라고 되어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건강메뉴에서는 하루동안 마셔야 되는 물의 양을 정해서 

물을 안마시고있다면 알람으로 알려줍니다. 생각보다 물을 챙겨 마시는 것도 지키기 어려운데요 오늘하루 물을 얼마나 마셨는지 체크할 수 있는점이 좋았습니다. 

또한 현재 체중을 기록하고 키와 몸무게를 계산해서 비만측정하는 BMI체질량지수도 알려줍니다. 

체중을 키의 제곱으로 나누어 비만을 측정합니다. BMI가 20~25 는 정상 25~29.9는 과체중 30~40 은 비만 40.1이상은 고도비만 이라고 합니다. 

체중변화를 기록해놓고 현재 체중에 따른 BMI를 알려주기때문에 체중을 확인하고 건강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제가 사용하는 무료 만보기 앱 을 소개 해보았는데요 짧은거리라도 걷기를 생활화 하는 습관을 키우면 무엇보다 중요한 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