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동영상 노래 동시재생 해주는 음량조절 기능 앱 추천 사운드어시스턴트

반응형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영상도 보고 음악도 듣고 많은 기능을 사용합니다. 

영상의 화면만 보면서 노래를 같이 듣고 싶을 때 재생이 안돼서 동시에 여러 가지 앱을 사용 하기가 어렵습니다. 

사용하는 앱마다 음량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앱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사운드 어시스턴트 (Sound Assistant) 앱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해서 이용 중인 앱인데요 

친구 중에 아이돌을 좋아하는 친구가 추천해 줘서 알게 되었고 편해서 계속 사용 중인 앱입니다. 


사용하면서 제일 좋았던 기능은 시나리오 기능이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휴대전화 음량을 설정해 놓을 수 있습니다. 

수면시간, 직장에 있는 시간, 자택에 있는 시간 중 원하는 상황을 선택한 후 시작 시간 종료시간을 정해 주게 되면, 선택한 시간대에는 벨 소리하고 미디어 소리를 꺼놓을 수가 있습니다.

저는 직장에 있는 시간 때인 오전 8시~ 오후 6시로 시간 설정을 해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장에서는 휴대전화 소리가 나면 안 되는 곳이기 때문에 항상 핸드폰 소리를 꺼놨는지 신경을 써야 했는데요 이 앱을 사용한 후로는 소리 설정을 해놓았는지 신경을 안 써도 돼서 편하게 사용 중입니다. 

다음으로 추천하는 메뉴는 (멀티 사운드)입니다. 이 앱을 사용하게 된 목적인데요 다른 앱과 동시에 소리를 재상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기능입니다. 모든 앱으로 설정해서 사용해도 되고 원하는 앱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주로 다른 앱이랑 유튜브를 같이 사용하고 싶어서 설치했는데요 가끔 노래를 듣다가 유튜브로 영상화면만 보고 싶을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설정은 모든 앱으로 해놓고 사용합니다.


또한 (개별 앱 음량)으로 각각의 음량을 조절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플러스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앱을 추가해 주면 됩니다.

저는 주로 사용하는 인스타그램, 멜론, 넷플릭스, 유튜브, 유튜브 뮤직을 설정해놓고 사용 중입니다. 

스트리밍을 할 때 여러 음악사이트 앱을 재생한다거나 네이버 티비, 유튜브처럼 영상을 보면서 음원 스트리밍을 할 때 많이 사용됩니다. 



음량 조절 기능을 사용할 때는 플로팅 버튼을 활성화해서 사용합니다. 음량 조절하는 버튼을 누르게 되면 Sound Assistant 버튼이 화면에 표시되는 시간을 3초, 5초, 15초, 항상 표시 중에서 선택을 해놓고 사용합니다. 저는 3초로 설정해 놓고 이용 중인데요 생각보다 너무 빠르게 없어지는 것도 아니고 편하게 사용 중입니다. 

그 외에도 음질 및 음향 효과를 설정하고, 콘서트홀 처럼 울림 효과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음량 조절 앱 (사운드 어시스턴트) 사용 후기를 적어보았는데요 큰 기능은 아니지만 사소한 부분에서 변화가 삶의 질을 많이 높여 준다고 생각하게 돼서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